이색 반려동물은 항상 동물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핫한 키워드지요.
하지만 알려진 정보가 강아지, 고양이에 비해서 적은 만큼 감수해야 할 것 역시 많습니다.
섣부르게 입양했다가 파양,유기 하는 일부 몰상식한 사람들 때문에 동물들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입양하기 전에 이런저런 것들을 따져보시고 키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물마다 말썽을 많이 피우는 개체가 있거나 냄새가 심한 개체, 시끄러운 개체 등등 다양한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미리 알아보시고 귀여운 외모만이 아닌 다른 습성들을 파악하시는 것이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1. 냄새
슈가글라이더에게는 취선이 있기 때문에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은 키우시면 안 됩니다.
취선이란 악취를 풍기는 액체를 분비하는 선으로 천적들을 보호하기 위해 가지고 있습니다.
강아지 고양이처럼 배변훈련이 가능한 종이 아니기 때문에 배설물을 치우는 과정도 상대적으로 번거롭습니다.
변 역시 마른 변이 아닌 약간은 습기를 머금은 변을 배설하기에 부지런하시고 냄새에 덜 민감하신 분들에게 맞습니다.
2. 먹이
먹이는 새끼 때는 요플레 위주의 식단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성체가 되면 과일, 견과류, 채소, 전용사료 그리고 가끔 단백질 보충용으로 밀웜을 줍니다.
하지만 전용 사료는 구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햄스터나 다람쥐용 건조사료를 주식으로 급여하면 됩니다.
잡식이기 때문에 고양이용 사료를 주기도 합니다만 단단하지 않은 것으로 주셔야 합니다.
3. 수명
슈가 글라이더의 수명은 5년에서 15년 정도라고 합니다.
소동물 치고는 오래 사는 편에 속하기 때문에 2~3년이 수명인 햄스터에 비해서 정을 오래 나눌 수 있습니다.
다만 5년~15년이라는 편차가 큰 만큼 스트레스, 영양 밸런스, 위생관리 등 케어를 철저히 해주셔야겠습니다.
4. 소음
야행성이라 주로 밤에 활동합니다.
잠귀가 밝으신 분, 낮에만 활동하시는 분들께는 키우기 상당히 어려운 난이도입니다.
슈가 글라이더의 활동량을 위해서 쳇바퀴 설치를 추천드리며 특히 무소음 제품을 권해드립니다.
밤에 '멍멍' 또는 '캉캉'이라는 소리를 내는데 이는 놀아달라는 소리로 핸들링을 하신 분들이 시라면 시간을 내서 놀아주셔야 합니다. (한 마리만 키우실 거라면 특히.. 외롭게 하지 마시고 놀아주실 시간도 할당하셔야 한다는 걸 참고해 주세요.)
5. 분양가
분양가는 20만 원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문 동물 분양 샵에서는 10만 원 중반대까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6. 분양하는 곳
애니멀 프렌즈, 헬로 도치, 썸펫(개인분양) 등등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반드시 택배가 아닌 직접 오프라인으로 입양하시길 바랍니다.
7. 성격
핸들링을 하지 않으면 그냥 야생동물처럼 쌩~하는 먹이를 주고받는 사이만 됩니다.(관상만 가능)
하지만 핸들링을 잘해두시면 밤마다 놀아달라고 애교를 부리는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이 되어줄 것입니다.
하지만 초기에는 경계심이 많기 때문에 성급하게 혼자 급발진(?)하시면 안 되고 충분한 인내를 갖고 대해주셔야 합니다.
핸들링 방법은 구글로 '슈가 글라이더 핸들링'이라고 검색하시면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8. 준비물
케이지, 먹이, 쳇바퀴, 바닥재, 난방기구, 먹이 그릇, 물그릇, 은신처, 유목(타고 놀 나무)
9. 기타 주의사항
사회적인 동물이므로 혼자는 외로움을 탑니다.
반드시 키우실 때는 한쌍을 염두에 두시고 케이지도 한쌍이 활동하기 무리 없는 사이즈로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핸들링을 해서 더욱 반려동물과 풍부한 감정교류가 가능하도록 키우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